티스토리 뷰

10월 다섯째 주, 세계 미디어를 뜨겁게 달궜던 기술 및 창업 소식 7개를 ETI가 전해드립니다.


1. 이번주 Uber Otto에서 첫 무인 트럭 배송 주행를 완수했습니다. 첫 배송에서 Otto는 50,000개의 버드와이저 캔을 120 마일의 거리를 주행해 운송하였습니다. Otto는 운송 트럭용 자율 주행 키트를 만드는 스타트업로 올해 여름 Uber에 인수되었습니다. 테슬라의 자율주행 기술보다 더 정교한 자율주행을 한다고 알려진 Otto는 Uber에 인수된 후에도 독자적으로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었습니다. Otto 트럭은 고속도로 상에서 완전한 자율주행이 가능합니다.


2. AT&T에서 미국 거대 미디어 그룹 Time Warner를 850억 달러에 인수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Time Warner는 CNN, HBO, Times 등의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는 미국 미디어 그룹으로, 이번 인수를 통해 AT&T는 자사의 기존 미디어, 컨텐츠 채널에 유통시킬 수 있는 컨텐츠를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AT&T의 대표적인 경쟁자인 Verizon이 최근 AOL, yahoo를 인수하며 컨텐츠와 채널을 확보한 것처럼 AT&T에서도 새로운 컨텐츠를 확보하기 위해 인수를 진행한 것 같습니다. 



3. Twitter에서 Vine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발표했습니다. Vine은 2012년 Twitter에 인수되어 6초짜리 영상을 공유하는 동영상 SNS로 성장했습니다. 당시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1위를 할 정도로 인기였지만, 최근 인스타그램이나 스냅챗 등의 경쟁자에게 밀려 인기가 내려가고 있었습니다. 이 때문에 Twitter에서는 최근 Vine 관련 인력 중 일부를 해고하고, 이번주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종료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직 웹 서비스는 남겨두었지만, 이마저도 곧 종료될 수 있다는 우려도 있습니다. 이러는 와중 미국 3대 포르노 제작 기업 Pornhub에서 Vine을 인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Pornhub 부대표 Corey Price는 6초는 사람이 즐기기에 충분한 시간이라 밝히며 Vine 인수의사를 전달했습니다. 



4. Airbnb에서 뉴욕 단기 임대 주택 규제 법안에 대해 소송을 제기 하였습니다. 뉴욕주는 지난 6월 다세대 주택의 30일 이하 임대에 대해 이를 홍보할 수 없다는 법안을 발의했습니다. 또한 시에서 허가 받은 주택에 한해서만 단기 임대를 할 수 있게 규제하였습니다. 이 때문에 Airbnb상에 올라와 있는 많은 주택이 불법이 되었습니다. Airbnb 측에서는 이 규제가 인터넷 회사의 컨텐츠에 대한 자율성을 침해한다고 주장하며, 이와 비슷한 소송을 샌프란시스코, 산타모니카 등지에서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ETI-Weekly-10-5-2 


5. Amazon에서 가짜 리뷰를 구매하는 기업들 대상으로 제기하는 소송을 확대했습니다. 작년부터 Amazon은 Fiverr.com을 포함해 천명 이상의 판매자를 가짜 리뷰를 거래한 혐의로 고소해왔습니다. 이번에는 미국내 기업 두군데와 유럽 기업 하나를 대상으로 고소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Amazon에서는 이러한 가짜 리뷰를 구별해내기 위해 가장 도움되는 리뷰를 제일 위에 띄우는 등 지속적으로 랭킹시스템을 개선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소송과 랭킹 시스템 만으로는 근본적인 문제해결이 어려워 인공지능과 같은 새로운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ETI-Weekly-10-5-3 


6. Amazon CEO 제프 베조스와 Mayo Clinic이 노화방지 기술을 만드는 스타트업 Unity Biotechnology1160만 달러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진행했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우리 몸이 노화한 세포를 없애지 않고 모아두게 되는데 이러한 세포의 수가 많아지게 되면 여러 문제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Unity에서는 이러한 노화세포를 없애고 이러한 노화세포로 인한 병을 치료해, 몸의 노화 속도를 늦추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많은 실리콘 밸리 투자자들이 이러한 바이오 테크 스타트업에 투자를 늘리고 있습니다. 제프 베조스의 경우도 Unity 이전에 간암 치료제를 개발하는 Juno Therapeutics에 투자한 적이 있습니다. 



7. 애플에서 새로운 MacBook Pro를 출시하였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맥북에는 Touch bar라는 새로운 인터페이스가 도입되었습니다. Touch Bar는 소프트웨어와 직접 연동하여 사용자가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새로운 입력 도구입니다. 새로운 MacBook Pro는 다음주부터 1499달러에 판매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Touch Bar는 이번주 출시된 MicroSoft Surface Dial과 함께 PC의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에티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에티의 다른 소식도 받아 보세요.




인기 포스팅 보기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