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1월 둘째 주, 세계 미디어를 뜨겁게 달궜던 기술 및 창업 소식 7개를 ETI가 전해드립니다.


1. 트럼프의 당선으로 인해 미국 실리콘 밸리가 술렁이고 있습니다. 실리콘 밸리의 많은 벤처 캐피탈은 트럼프의 공약들은 대부분 실리콘 밸리 생태계에 악영향을 미칠 것이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IPO 시장과 M&A가 위축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트럼프는 최근 진행된 AT&T와 Time Warner의 인수합병을 두고, 자신의 정권에서는 이렇게 특정 산업군에 독점을 불러올 수 있는 M&A는 허용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외에도 애플과 같은 기업들의 해외 생산 시설을 미국내로 이주하거나 실리콘 밸리의 해외 인력에게 발급되던 H-1B 비자를 축소한다는 등의 공약도 있어서 실리콘 밸리에 대한 타격은 불가피할 것 같습니다.

한편, 경선 때부터 트럼프를 지지했던 피터 틸은 이번에 트럼프 당선인 인수위에 합류한다고 합니다. 피터 틸이 주주로 있는 페이스북의 CEO 주커버그는 피터틸의 개인적인 지지에 대해서는 딱히 할말은 없으며, 실리콘 밸리에서도 이렇게 정권과 연결될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2. 이번 주에는 미국 대선으로 인해 각 기업들의 여러 안 좋은 소식들이 가려졌습니다. DJI와 함께 세계 드론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드론 기업 GoPro에서 지난 달 출시한 Karma 드론을 전량 리콜했습니다. 지난 달 출시된 Karma 드론은 DJI의 Mavic Pro와 경쟁하며 호평을 받고 있었지만, 전력 공급 문제로 인해 판매 16일 만에 리콜을 결정했다고 합니다.


3. Snap (이전 Snapchat)에서 스마트 글라스 Spectacle을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일부 얼리 어답터들은 이번 주부터 Spectacle을 받아 사용해 보고 있습니다. 여전히 스마트 글라스에 대해서는 평이 갈리고 있지만, 이전 구글 글라스에 비해 디자인적으로 더 발전했고 사용하기에 매우 편리하다는 평이 다수 있습니다. Snap에서는 Spectacle용으로 특이한 자판기를 만들어 Spectacle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4. 구글의 Daydream View VR 헤드셋이 출시되었습니다. 이전 VR 헤드셋인 카드보드의 투박한 디자인을 벗어나, 부드러운 면소재를 사용하였습니다. 구글 픽셀 폰에는 Daydream VR 헤드셋에 휴대폰을 연결하면 자동으로 초점을 맞춰주는 기능과, Daydream VR에 내장되어 있는 리모컨을 이용해 휴대폰을 터치하지 않고도 레이저 포인터로 휴대폰에 입력할 수 있는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현재는 이 기능을 구글 픽셀 폰에서만 지원하지만 점차 다른 디바이스로 확대해 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79달러의 가격에 판매를 시작하였습니다.


5. Paypal에서 Siri를 통해 돈을 송금하는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이제 Paypal 사용자들은 iOS 10에 내장되어 있는 Siri를 통해 음성으로 돈을 송금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영국, 일본, 중국 등 30개국에서 지원되지만 아쉽게도 한국은 포함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6. 페이스북에서 LinkedIn과 같은 비즈니스 리크루팅 플랫폼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사용자는 페이스북에 구직을 위한 경력을 표시할 수 있고, 기업에서는 구인 공고를 낼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구직자가 Apply Now 버튼을 통해 페이스북 메세지로 지원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에서는 이 플랫폼을 통해 기업들의 페이지 운영을 더 독려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ETI-Weekly-11-2-3 


7. Project Soli는 구글 ATAP(Advanced Technology &Project Group)에서 진행하고 있는 소형 레이더 센서 프로젝트입니다. 올해 Google IO 에서는 Soli Project를 적용한 스마트 워치를 손가락 제스처 만으로 컨트롤하는 것을 시연했었습니다. 이외에도 Soli를 스마트 스피커에 적용해서 손의 제스처로 볼륨을 조절하고, 음악을 선택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이번 주 Google ATAP에서는 이 Soli를 이용해 물체를 구별하는 기능을 구현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전에도 Soli의 초기 버전을 이용해 물체를 구별하는 연구도 진행된 적이 있지만, 이렇게 소형 칩안에 내장시킨 것을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제 Soli 칩을 스마트워치에 내장하게 되면 제스처 뿐만 아니라 주변의 재질로도 컨트롤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주 에티의 소식들



에티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에티의 다른 소식도 받아 보세요



인기 포스팅 보기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