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완벽한 티 인퓨저를 만드는 스타트업 Teforia 1200만 달러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Teforia의 IoT 티 인퓨저는 사용자의 입맛, 취향에 맞춰 완벽한 조건의 차를 달여 줍니다. 북미시장과 아시아를 모두 공략할 수 있는 스타트업에 투자하는 Translink Capital이 투자를 주도했고, Correlation Ventures, Mousse Partners가 Teforia 투자에 새로 참가했습니다.



Teforia 주력 모델인 IoT 티 인퓨저는 Teforia가 직접 제공하는 개별 포장 제품 Sips부터 시장에서 판매되는 차, 사용자가 직접 만든 찻잎까지 모두 우려낼 수 있습니다. 이 티 인퓨저는 차를 우려내는 온도, 물의 양, 우려내는 시간을 세밀하게 조절해 차를 우려내는 동안 차의 특성과 사용자의 취향에 맞는 최상의 조건을 실시간으로 유지합니다. 아무 찻잎이나 다 우려낼 수 있지만 Teforia가 직접 제공하는 Sips 찻잎을 썼을 때 최고의 맛을 낸다고 합니다. 앱에서는 차의 종류와 당도, 카페인 양, 산화 방지제 양, 향의 강도 등을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Teforia 앱 인터페이스


Teforia의 창업자이자 CEO Allen Han XBOX를 디자인한 것으로 널리 알려진 유명 제품 디자이너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HTC, 노키아 등의 전자제품과 IT 기업들을 거쳐 2014Teforia를 창업하게 됐습니다. Han은 고향인 대만에서 느꼈던 심오한 차 맛을 잊지 못해 Teforia를 창업했다고 합니다. Teforia의 무결점한 디자인은 Allen Han의 최첨단 고급 가전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드러내고 있습니다.

 


Han“Nespresso, Keurig, Juicero에서 구축한 생태계는 닫혀있습니다. 그들의 제품은 당신만의 재료를 사용할 수 없게 막아 놓았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만든 시스템과 어플리케이션은 소비자가 입맛에 맞는 완벽한 차를 찾는 데에 어떠한 제약도 없게 해줍니다. 음료 업계에서는 완전한 혁신이죠라며 Teforia의 차별점을 설명했습니다.


 

Teforia는 현재 실리콘 밸리 Mountain View에 위치하고 있으며, 24명의 정직원을 두고 있습니다. 이번 투자 라운드 이전까지 총 510만 달러의 초기 투자를 받았고, 이번에 유치한 투자금은 제품생산과, 고객지원, 마케팅 등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인상적인 점은, 차가 중국, 러시아, 영국 등의 나라에서 더 인기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북미 시장에서 먼저 사업을 시작했다는 것입니다.


이번 라운드 투자를 주도한 Translink Capital의 공동 창업자 Jay Eum에 따르면 Teforia는 일단 완벽한 사업 운영 체계를 갖추는 데에 더 집중하고 있다고 합니다. Jay Eum은 Teforia의 제품이 가전제품인 만큼, 소비자는 몇 년이 지나도 제품이 잘 작동하길 원한다고 했습니다. 제품의 사소한 결함도 회사를 큰 곤경에 처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Teforia의 현재 제품이 확실하고 지속적으로 잘 작동하게 만드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2015 Tea Market Review에 따르면 북미에서 차 도매 시장의 연간 규모는 110억 달러에 달한다고 합니다. 카페 같은 곳에서 판매되는 전문적인 차와, TeforiaSips와 같은 개별 포장 제품류가 모두 점점 더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Teforia는 이 시장에서 Keurig, Chime 등의 쟁쟁한 경쟁자들과 경쟁하게 될 것입니다.

 

Teforia를 처음 접했을 때,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Teforia의 훌륭한 디자인이었습니다. 하지만 Teforia가 큰 투자를 유치할 수 있었던 배경에 이런 인상적인 디자인만 있었던 것은 아닙니다. 특히 IoT 제품과 같은 하드웨어 스타트업은 디자인 하나만으로 사업을 성공시키기에 턱없이 부족합니다. 제품의 겉모습 만으로는 보이지 않았던 성장하고 있는 큰 규모의 시장, 훌륭한 사업 전략과 견실한 제품 설계, 투자자들이 Teforia의 성장 가능성을 본 더 큰 이유는 바로 이런 것들이 아닐까 싶습니다.


참고기사 

Teforia soaks up $12 million to make the perfect cup of tea



에티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다른 에티 소식도 받아보세요



인기 포스팅 보기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