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9 둘째 , 세계 미디어를 뜨겁게 달궜던 기술 창업 소식 7개를 ETI 전해드립니다. 


1. 애플의 아이폰7 출시 소식이 미디어를 뜨겁게 달궜습니다. 아이폰7 함께 출시된 무선 이어폰이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가운데, 애플이 아이폰7 출시와 함께 발표한 내용도 함께 전해드립니다. 애플은 애플 워치의 두번째 세대인 시리즈 2 발표하면서 Nike와 협력하여 만든 Nike+ 에디션 함께 공개했습니다. Nike+ 에디션은 색다른 디자인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화면 밝기, 방수, GPS등의 기능을 운동을 즐기는 사람이 편리하게 사용할 있도록 강화시켰다고 합니다. 또한 애플은 애플 워치용 OS 새로운 버전인 Watch OS 3 iOS 10 함께 9 13일부터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제 사용자들은 포켓몬 애플 워치에서도 즐길 있게 되었습니다.


 


2. 유명한 할리우드 배우 제시카 알바가 공동창업자로 있는 일반 소비재 스타트업 The Honest Company가 회사를 더 큰 기업에 매각할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The Honest Company 는 지금까지 2.2억 달러의 투자를 유치했고 17억 달러의 기업가치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Bloomberg에 따르면 작년 매출액은 대략 2.7억 달러 정도였다고 합니다. 원래는 기업 공개를 준비 중이라는 루머도 있었지만 결국에는 더 큰 도매 기업에 합류하는 길을 선택한 것 같습니다.


 


3. 에어비앤비가 최근 몇몇 사용자에게 호스트로부터 받은 인종차별 때문에 고소를 당하면서, 인종차별을 막기 위해 플랫폼을 대대적으로 개선한다고 밝혔습니다. CEO Brian Chesky는 인종차별을 겪은 사용자에게 단기 숙박의 권리를 무한정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호스트가 예약이 없는 데에도 불구하고 원치 않는 손님을 받지 않기 위해 예약이 찼다고 거짓말을 하는 것을 방지하고, 인종차별을 한 호스트를 쉽게 보고할 수 있도록 플래그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으로 시스템을 개선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에어비엔비의 인종차별을 없애기 위한 적극적인 노력은 사람들을 서로 연결시켜주는 여러 소프트웨어 플랫폼 회사들이 귀감으로 삼을 만 한 것 같습니다.




4.  포켓몬 고가 또다른 기록을 세웠습니다. 포켓몬 고는 5억달러의 매출액을 가장 단기간 기록인 60일만에 달성했습니다. 이 기록은 이전 기록이었던 캔디크러쉬보다 3.3배 더 빠르고, 400일이 넘게 걸린 클래쉬오브클랜 등의 다른 게임들보다 6배 이상 빠른 기록입니다. 포켓몬 고는 이 기록 외에도 출시 후 첫 일주일 동안 가장 많이 다운로드 받은 앱, 설치 횟수 500만을 가장 단기간에 달성하는 등의 기록을 세워 신화를 쓰는 중입니다.




5. 또다른 테크 유니콘 Coupa가 나스닥에 기업을 상장했습니다. Coupa는 클라우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회사로 기업용 비용 관리 소프트웨어를 주요 사업으로 하며 오라클, SAP 등의 대기업과 경쟁하고 있습니다. 올해 상반기에 작년 대비 1.7배 증가한 5300만 달러의 매출액을 달생했습니다.




6. 인텔이 97일 인텔의 보안 사업부를 분리해 사모펀드 TPG에 매각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인텔이 사이버보안 소프트웨어 스타트업 McAfee2011년에 인수하면서 시작된 인텔의 보안 사업은 인텔이 PC 수요 감소에 의한 경영난을 겪으면서 매각될 것이라는 시장 분석이 지배적이었습니다. TPG에 매각된 인텔의 보안 사업부는 TPG51% 지분을 보유하고 인텔이 49%를 보유하는 McAfee라는 이름의 회사로 새롭게 시작한다고 합니다.





7. 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HPE, Hewlett Packard Enterprise)가 소프트웨어 사업부를 88억 달러에 영국 소프트웨어 회사 Micro Focus매각했습니다. 작년에 HP로부터 독립한 HPE는 주로 기업용 서버와 클라우드,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사업을 해왔습니다.




에티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다른 에티의 소식도 받아보세요.


인기 포스팅 보기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