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의 IoT 브랜드 Nest에서 Nest Cam Outdoor라는 새로운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Nest Cam Outdoor은 인터넷에 연결된 가정용 보안 카메라로 기존에 있던 Nest Cam Indoor의 집 외부용 버전입니다. Nest Cam Indoor은 지금까지 많은 사용 사례를 통해 집 안을 쉽게 감시하는데 유용하다는 것을 입증했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Outdoor Cam을 통해 Nest는 이제 사용자가 집 외부와 내부 전체에 대한 통제권을 확보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특히 집 외부에 카메라가 있는 경우에는 보안을 위한 용도 외에도 방문자와 소통하거나 애완견이나 아이들이 노는 것을 지켜볼 수 있는 등 더 다양한 사용성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Outdoor Cam은 단독주택에 거주하는 사용자에게는 Indoor Cam보다 더 매력적인 제품일 수 있습니다.

 

Nest Cam Outdoor의 가장 큰 특징은 Personal Alert라는 새로운 기능입니다. 비전 인식 기술을 이용해 집 주변에 다가오는 사람을 주변 환경과 지나가는 자동차, 동물 등과 구별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와 연동되는 핸드폰의 앱에서는 사람이 접근한 기록을 자동으로 분류하여 보여줍니다. Nest Cam Outdoor의 마케팅 책임자 Maxime Veron은 향후 소프트웨어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 많은 사물을 구별하는 기능을 갖출 것이라고 설명합니다.

 

Nest Cam Outdoor은 올해 가을부터 판매될 예정입니다. 최근 Nest는 이전에 인수했던 스타트업 Revolv의 제품 판매 중단, NestCEO 토니 파델의 사임 등 회사에 많은 변화를 겪었습니다. Nest는 오랜만에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다시 IoT 제품군의 확장에 집중할 전망입니다. Nest의 제품군을 늘려나가는 속도는 빠르지 않지만, 출시하는 제품마다 매우 신중하게 사용성을 고려한 것을 보면, 제품의 UX를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창업자 토니 파델의 철학이 아직까지 많이 묻어나오는 것 같습니다.




 

참고 기사


Nest Outdoor Cam Uses Google AI to Detect People



에티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서 다른 에티의 소식도 받아보세요.


인기 포스팅 보기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